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어플리케이션) 중 하나가 지도 앱이다.

 

처음에는 네이버지도 앱을 주로 사용하다가 언젠가부터 다음지도 앱이 더 좋은 것 같아서 다음지도 앱을 주로 사용하게 되면서 이후 다음지도가 카카오맵으로 바뀌고 계속 카카오맵을 이용하고 있다.

 

내가 주로 이용하는 기능을 위주로 해서 카카오맵을 소개해 볼까 한다.

 

[] 카카오맵 다운로드하기

 

구글 플레이스토어(Play Store)에서 '카카오맵'을 검색한 후 아래와 같은 '카카오맵 (다음지도 4.0)'을 인스톨한다.

 

 

카카오맵 앱을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 장소 검색하기

 

검색창에 찾고자 하는 장소명으로 검색해서 위치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예전에 가 보았단 '카카오프렌즈 강남플래그십스토어'를 검색해 보았다.

위치가 표시되는 지도 뿐 아니라 장소의 정보 및 리뷰 등도 확인 할 수 있다.

 

 

[] 길 찾기

 

검색창 우측 끝 하늘색 화살표 표시 아이콘을 클릭하면 길 찾기를 할 수 있다.

승용차, 버스, 사람 모양의 아이콘들이 나오는데 승용차는 자동차 길, 버스는 대중교통, 사람은 도보로 길 찾기가 나온다.

이 중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대중교통 길 찾기를 해 보았다.

출발지는 현위치가 디폴트로 뜨는데 검색을 통해 변경이 가능하다.

도착지는 '카카오프렌즈샵 강남'으로 검색 후 나오는 리스트에서 '카카오프렌즈 강남플래그십스토어'를 선택했다.

현위치에서 '카카오프렌즈 강남플래그십스토어'로 가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갈 수 있는 다양한 루트가 나온다.

이 중에서 제일 괜찮다고 생각하는 루트를 선택하면 되는데  나는 지하철만(6호선-4호선-2호선)을 이용해서 갈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해 보았다.

 

검색 후 위와 같이 결과가 나오면 그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51분 걸리는 지하철로 이동하는 루트를 선택했다.

빠른환승 할 수 있는 열차칸 번호도 나오고 시계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지하철 시간표가 나온다.

 

 

루트 중 마지막인 '하차'를 클릭해 보니 위와 같이 역에서부터 걸어가는 길 루트가 나온다.

 

[] 즐겨찾기

 

왼쪽 상단 삼선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오고 즐겨찾기를 선택해 봤다.

즐겨찾기는 집, 회사뿐 아니라 자주 가는 곳을 등록해 놓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즐겨찾기에 등록하는 방법은 장소 검색 후 오른쪽 하단의 별 아이콘을 터치하면 된다.

 

 

[] 맛집, 지하철역, 은행, 숙박, 커피전문점, 주유소, 편의점, 대형마트, 약국, 우체국 찾기

 

검색창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맛집, 지하철역, 은행, 숙박, 커피전문점, 주유소, 편의점, 대형마트, 약국, 우체국 아이콘이 나온다. 이 중에 원하는 것을 터치하면 근처 정보들이 나와서 편리하다.

아이콘은 왼쪽으로 밀면 더 나온다.

'맛집'과 '약국'을 선택해 봤다.

 

 

[] 스카이뷰, 교통정보, CCTV, 자전거, 지형도, 지적도, 3D스카이뷰 기능

 

지도에서 오른쪽 하단 아이콘 중에 화살표 모양 말고 종이 2장처럼 보이는 아이콘을 터치하면 스카이뷰, 교통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교통정보

 

스카이뷰

 

3D스카이뷰

 

2016 12 25

40 Love

 

#카카오맵, #KakaoMap, #다음지도, #지도앱, #지도어플리케이션

 

'ap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맵 (다음지도 4.0) Kakao Map 사용방법  (0) 2016.12.25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