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도로도 여름휴가를 가지는 못 했지만 대학로에 있는 제주산 흑돼지를 직배송으로 받아 판매하는 제주 흑돼지 맛집 돈탐라제주에서 제주 흑돼지로 서울에서 제주를 느낄 수 있었다.

돈탐라제주 대학로점은 4호선 혜화역 4번출구에서 혜화동 로터리 방면으로 가는 골목실 창경궁로34길로 가다가 왼쪽 두번째 골목길로 들어가면 바로 나와 처음 찾아가는데 쉽게 찾을 수 있었고 또 지하철역에서 가까웠다.

흑돼지로 된 간판이 귀엽다. 내부는 단체 회식할 수 있는 긴 테이블 자리도 있었고 둥근 벽돌담으로 나누어진 4~6명이 앉을 수 있는 원탁 테이블의 자리들도 있어 우리는 이 자리에 앉았는데 이쁜 벽돌담으로 분리되어 있고 자리 간격이 넓어 옆테이블의 고기 냄새나 사람들의 이야기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 약간 독립된 공간에서 편안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다. 전체적으로 깔끔했고 제주도를 느낄 수 있는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다.

 

 

고기는 흑돼지구이, 제주오겹살, 생갈비를 맛 볼 수 있는 돈탐라 커플세트를 먹고 오랜만에 자몽에이슬을 마셨다.

고기는 비장탄에 초벌구이가 돼서 나와 가위로 잘라서 조금 더 구워서 먹으면 된다. 고기는 맛있었는데 생갈비 보다는 제주오겹살과 흑돼지구이가 더 맛있었다.

고기 메뉴도 다양해서 좋았는데 식사 메뉴가 비빔고기국시, 흑돼지김치찌개, 해물맑은탕, 해물라면, 해물된장뚝배기 등 맛보고 싶은 메뉴들이 많았는데 이 중에서 해물라면, 한라산 볶음밥, 비빔냉면을 선택해서 맛을 보았다.

비빔냉면은 그냥 평범한 냉면맛이어서 아쉬웠는데 한라산 볶음밥과 해물라면이 마음에 들었다. 한라산 볶음밥은 메뉴 사진처럼 한라산 형태로 나올 것을 기대했는데 그냥 잘 볶은 후 후라이팬에 깔아 나와 아쉬웠지만 맛이 있어 배 부른데도 다 먹었다. 게와 홍합 등이 들어간 해물라면도 가격대비 괜찮았다.

사장님을 비롯 직원분들 친절하시고 분위기도 좋고 가격도 고기도 식사메뉴들도 마음에 들어 제주를 맛 보러 또 갈 것 같다. 

 

돈탐라 커플세트 (500g) 27,000원

- 흑돼지구이(150g) + 제주오겹살(150g) + 리얼생갈비(150g) 450g 아닌가?

해물라면 4,000원

한라산 볶음밥 2,500원

비빔냉면 4,000원

자몽에이슬 소주 3,500원

칠성사이다 1,500원

 

불판 가장자리에 칸이 나누어져 있어 콩나물, 마늘, 김치, 마늘을 구울 수 있어 아이디어 좋은 마음에 드는 불판이다. 전통 참숯을 사용해서 고기의 기름기를 빼주고 숯의 은은한 향도 느낄 수 있었다.

테이블마다 환풍시설이 되어 있어 연기를 잘 빨아들이는지 고기 냄새가 그렇게 심하게는 안 베는 것 같았다.

 

돈탐라 커플세트(500g) 27,000원 - 흑돼지구이(150g) + 제주오겹살(150g) + 리얼생갈비(150g)

고기는 비장탄에 초벌구이 해서 나오는데 불판에 올려 가위로 자른 후 적당히 더 구워서 먹으면 된다.

 

돈탐라 커플세트(500g)의 흑돼지구이와 제주 오겹살.

초벌되어 나온 고기를 불판에 올려 가위로 잘라 적당히 구워서 먹어봤는데 역시 맛있었다.

 

고기 본연의 맛을 느끼기 위해 고기만 먹기도 하고 콩나물, 파저리, 구운 마늘등과 같이 상추쌈에 싸서 먹어보았는데 어떻게 먹어도 맛있었다. 개인적으로는 고기만 먹는 것을 좋아하다 보니 주로 고기만 먹게 되었다.

 

돈탐라 커플세트의 리얼생갈비, 생갈비도 맛있었지만 제주오겹살이나 흑돼지구이가 더 맛있었다.

 

고기와 함께 된장찌개가 기본으로 나온다. 된장찌개 맛있어서 공기밥에 먹고 싶었지만 해물라면, 한라산 볶음밥, 냉면들을 맛보고 싶어 참았다.

 

해물라면 4,000원. 이 가격에 해물라면을 먹을 수 있을거라고는 생각도 못 했다. 게와 홍합등이 들어가고 해물탕정도의 맛은 아니더라도 이 가격에 이 정도면 꽤 괜찮다고 생각했다.

 

한라산 볶음밥 2,500원 메뉴의 사진처럼 한라산 모양으로 안 나와서 아쉬웠지만 맛있었다. 배불렀는데 맛있어서 다 먹었다.

 

비빔냉면 4,000원 비빔냉면은 조금 평범한 맛이었다.

 

갈치속젓. 고기 갈치속젓에 찍어 먹었는데 멜젓과는 다른 맛으로 맛있었다.

 

김치, 달걀, 마늘, 콩나물 등을 구울 수 있게 가장자리에 칸이 나누어져 있는 불판 마음에 든다.

 

오랜만에 자몽에 이슬을 마셨다. 자몽에 이슬 맛있다.

 

입가심으로 마신 내가 좋아하는 칠성사이다.

 

둥근 벽돌담으로 4~6명 앉을 수 있는 테이블들 있는데 옆에 수저통, 냅킨, 물컵 등을 놓는 작은 테이블이 있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제주도 지도 등 그림이 그려져 있는 자리도 있다.

 

이 안쪽 자리에 세팅이 되어 있었는데 나중에 보니까 단체 회식 손님들이었다. 대학로 회식장소로도 좋아보였다.

 

김준호, 박형준, 신준영 등 많은 연예인들이 다녀간 듯 하다.

 

제주도 돼지고기를 파는 곳이라서 한라산 소주가 진열되어 있다.

 

제주 흑돼지의 효능

 

특별 메뉴와 제주도세기 맛있게 먹는 법. 도세기가 뭔가 했었는데 제주 방언으로 돼지이다.

 

돈탐라제주 메뉴판 사진과 함께 있어 메뉴가 쉽게 이해가 돼서 좋고 돼지그림에 부위표시가 되어 있는 것도 마음에 든다.

 

[] 돈탐라제주 대학로점 info.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34길 18-5 (명륜2가 21-9 1층)
02.744.6992
Open. 11:00 - 24:00 연중무휴

http://www.dontamra.co.kr/

 

돈탐라제주 대학로점 - 서울 명륜동 대학로 맛집 대학로 고기집

 

2016 08 05

Photos. SONY DSC-RX100

40 Love

 

 

 

 



댓글
  • BlogIcon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안녕하세요~

    요새는 삼겹살도 세트 메뉴로 제공되는 곳이 참 많네요.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가서 맛있게 즐기고 오기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날이 덥고 습하지만, 오늘도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
    2016.08.08 17:45 신고
  • BlogIcon 카페노트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음식도 전체적으로 맛있어보이네요. 고기도 제주도고기 치고 굉장히 싼것 같아요. 대학로 자주 가는데 기회되면 한번 가봐야겠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2016.08.08 22:29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