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번 드라마클럽 모임 때 후배 성재의 강력추천으로 갔다가 정말 최고의 돼지고기 삼겹살 목살 맛집이라고 생각해서 다시 땅코참숯구이를 찾아갔다.

 

왕십리역 10번출구로 나와 주욱 걸어내려가다가 삼성디지털프라자 만나면 그 옆길 우측으로 주욱 들어가면 금방 만날 수가 있다.

이번에 가니까 기존 1호점이 없어지고 2호점이 1호점이 되어 있었고 근처 맞은편에 더 넓게 2호점이 새로 생겼다.

더 넓은 2호점이 새로 생겨서 그런지 사람들이 여전히 많긴 했지만 줄 서고 그러지 않아서 좋았다.

둘이서 삼겹살, 목살 1인분씩 처음에 먹고 공기밥과 클라우드 맥주를 마셨다. 살짝 부족하다고 느껴져서 목살 1인분을 추가로 주문했는데 다 먹고 나서 배가 터질 듯이 불렀다.

땅코참숯구이의 고기 맛은 정말이지 최고였다. 가격이 다른데 비해서 조금 비싼편이긴 하지만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고기를 직접 구워주시는데 정말 맛있게 정성들여 잘 구워주셔서 더 맛있고 그런 서비스를 생각하면 그렇게 비싼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보통 소고기나 한우집에서 구워주는 것은 봤어도 돼지고기집에서 구워주는 곳은 별로 없는 것 같은데 이렇게 괜히 맛있는 것이 아니었다.

고기를 구워서 처음 한조각 소금에 살짝 찍어 입안에 넣으면 "오~ 어찌 이런 맛이!!" 하면서 감탄이 절로 나왔다.

고기 뿐 아니라 송이버섯도 정말 맛있게 잘 구워주시는데 버섯을 잘랐을 때 버섯즙이 나와 소금에 살짝 찍어 먹으면 그 맛 또한 일품이었다.

김치와 콩나물 무침에 참기름을 뿌려 불판에 올려 구워 먹는데 역시 맛있다. 콩나물 무침은 그냥 주기도 하는데 콩나물이 두툼한 것이 맛있었다. 또 반찬으로 나오는 명이나물과 고추장아치도 맛있어 고기와 같이 먹으면 좋고, 기본으로 나오는 콩비지찌개도 맛있었다.

지난번 갔을 때 우리 테이블에서 정말 맛있게 구워주셨던 남자분이 저를 알아보시고 너무 반갑게 맞아주시고 이번에도 또 직접 구워주셔서 또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공기밥 먹는데 본인이 먹으려고 사놓은 김을 꺼내 주셨다. 칠성사이다도 서비스로 주시고 집에서 김치찌개 해 먹으냐며 김치찌개 할 때 넣으라고 고기 손질하고 남은 고기들을 주셨는데 꽤 무거운 것이 양이 꽤 되는 것 같았다. 엄청난 서비스와 맛있는 고기로 너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서 그 분께 너무 감사하다.

다 먹고 계산하고 가려다가 영수증을 보니 맥주값이 빠진 것 같아서 다시 가서 맥주값을 계산하려고 하니 괜찮다며 "다음에 와서 한병 더 마시라고" 하시면서 맥주값도 받지 않으셔서 죄송하기도 하고 감사하기도 했다.

땅코참숯구이는 맛도 최고이지만 서비스와 친절도 최고였다.

이미 최고 맛있는 고깃집이라고 여기저기 소문을 많이 냈지만 기회가 된다면 많은 사람들과 같이 가서 맛을 느끼게 해주고 싶은 곳이다.

 

삼겹살 200g 15,000원
목살 200g 15,000원
갈매기살 200g 15,000원
클라우드 맥주 5,000원
공기밥 1,000원

 

서울특별시 성동구 행당로17길 21 (행당동 298-53)
02.2281.6908
16:00 - 24:00
명절 당일 휴무

 

 

 

 

 

 

목살, 고기를 잘 구운 후 사이드로 놓아주시는데 두툼하고 육즙이 풍부해 소금 찍어 입에 넣으면 감탄이 절로 나오는 맛이다.

 

삼겹살도 정말 맛있다. 목살 삼겹살 뭐가 더 맛있다고 말하기 어려울 정도로 둘 다 맛있다.

 

잘 구워서 잘라주신 송이버섯 즙이 나와 다 구운 후 바로 소금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다.

 

명이나물과 고추조림 상큼한 것이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어서 고기와 같이 먹으면 맛있고 좋다.

 

기본으로 나오는 콩비지찌개도 맛있다.

 

본인이 드시려고 사다놓은 김을 특별히 주셔서 밥을 김에 싸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클라우드 맥주 맛있다. 맥주값을 받지 않으셔서 죄송하고 감사했다.

 

서비스로 주신 내가 좋아하는 칠성사이다. 잘 마셨습니다.

 

참숯을 여기서 준비하고 있다.

 

메뉴판

 

땅코참숯구이 - 서울 행당동 왕십리 맛집

 

2016 06 07

Photos. SONY DSC-RX100

40 Love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