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어요리가 맛있어 유명한 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일식 가정요리집 만푸쿠에 드디어 가봤다.

 

항상 줄이 길게 서 있어서 일찍 가야만 먹을 수 있는 재료들이 있어 한시간정도 일찍 갔는데 이미 줄이 어느정도 있었다.

점심시간과 저녁시간을 나누어서 문을 여는데 우리는 저녁시간을 택했다.

주차하기가 불편한데 가게 뒤에 차 두대정도 댈 곳이 있는데 마침 비어있어 거기에 주차를 했다. 하지만 앞 골목길이 좁아서 주차하기가 쉽지는 않았다.

줄을 서서 한시간 기다리는 동안 핸드폰으로 응답하라 1988을 보니 시간이 그리 길지 않았다.

저녁시간 오픈 30분전쯤에 직원분이 나와서 인기 메뉴인 연어뱃살동이 20인분정도밖에 안된다고 미리 양해를 구하고 순서대로 메뉴를 나눠주고 주문을 미리 받는다.

만푸쿠 내부가 그렇게 넓지는 않지만 일찍 가서 줄 서 있었던 덕분에 오픈하면서 입장할 수 있었다. 주방에 드나드는 끝쪽 자리라서 살짝 불편하긴 했지만 그래도 첫타임에 들어가 먹을 수 있어 그정도는 감수할 수 있었다.

우리는 일찍 가지 않으면 먹기 힘든 만푸쿠의 대표 메뉴들인 연어뱃살동과 연어머리 소금구이 정식을 먹었는데 둘 다 맛있었다. 둘 중에서는 연어뱃살동이 더 맛있었다.

연어뱃살동은 비비지 않고 밥에 와사비랑 연어 간장 찍어서 올려서 먹으라고 해서 그렇게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다. 밥 양이 부족해서 밥 추가해 달라고 하면 추가비용 없이 밥을 더 추가해 주는데 연어도 더 얹어 주시고 돈까스도 넣어주셔서 감사히 먹었다.

연어머리 소금구이 정식은 양이 좀 많은 편이라 둘이서 먹기에는 양이 좀 많은 것 같고 여럿이 갔을 때 먹으면 좋을 것 같았다.

가게 크기에 비해 직원들이 많았는데 사장님을 비롯 다들 친전하고 서비스가 좋아서 기분좋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자리가 조금 불편했고 밖에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아 왠지 빨리 먹고 나가야 할 것 같아 (굳이 그럴 필요는 없지만) 그런 점이 조금 아쉬웠지만 입이 행복할 정도로 맛있고 즐겁게 식사할 수 있어 마음에 드는 곳이었다. 한시간 이상 기다린다 해도 또 가고 싶은 곳이다.    

 

연어뱃살동 さけハラス丼 (생연어 뱃살 덮밥) 10,000원
연어머리 소금구이 정식 鮭のお頭塩焼き定食 10,000원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18길 4-9 (송파동 52-1)
02.424.4702

Open. 11:30 - 14:30, 17:30 - 21:30

 

늘 처음처럼 모시겠습니다. 가게에 쓰여져 있는 문구들처럼 친절하고 서비스가 좋아 손님들 기분을 좋게 한다.

SBS 생활의달인에도 나왔나 본데 충분히 나올만 한 곳이라고 생각한다.

 

김치와 단무지는 직접 덜어 먹으면 된다. 미소 된장국은 식거나 다 먹으면 바로 따뜻한 것으로 리필해 준다.

 

연어뱃살동 さけハラス丼 (생연어 뱃살 덮밥) 10,000원 내가 먹어본 연어 덮밥 중 최고의 맛이었다.

 

 

원하면 밥을 무료로 밥을 더 주시는 데 그 때 연어도 더 얹어 주시고 맛보라고 돈까스도 같이 얹어 주셨다.

 

연어머리 소금구이 정식 鮭のお頭塩焼き定食 10,000원 연어머리 소금구이는 기름지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친절하신 만푸쿠 사장님

 

 

건강을 채워드립니다.

 

대기만복 - 기다림 가운데 배부름

 

 

만푸쿠 まんぷく[満腹] 뜻: 배가 부름. 손님에게 맛있는 음식 배가 부르게 대접한다고 해서 만푸쿠라는 이름을 짖게 되었습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만푸쿠 사장님의 이런 철학이 음식 맛과 친절한 서비스를 만들고 그래서 사람들이 그렇게 줄 서서라도 먹는 것이 아닌가 싶다.

 

메뉴판

 

 

 

만푸쿠 まんぷく - 서울 송파동 잠실 석촌호수 맛집 일식집

 

일본어 공부
사케하라스동 さけハラス丼 연어뱃살동
사케노오시오야끼데이쇼쿠 鮭のお頭塩焼き定食 연어머리 소금구이 정식
만푸쿠 まんぷく [満腹] 만복, 배가 부름 (↔空腹)
사케 さけ [鮭] 연어
돈부리 どんぶり [丼] 덮밥
아따마 あたま [頭] 머리, 두부, 두발;머리칼
시오 しお [塩] 소금;식염, 짠맛의 정도;간, 소금절이
야끼모노 やきもの [焼(き)物] 도자기·도깨그릇의 총칭, 흙으로 구워 만든 미술품, 구이 요리
데이쇼쿠 ていしょく [定食] 정식

 

2015 12 12

Photos. SONY DSC-RX100

40 Love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