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요미식회, 백종원의 3대천왕 등 티브이 먹방 프로에도 많이 소개되었던 존슨탕을 맛보기 위해 바다식당을 찾았다.

 

바다식당은 1970년부터 40년 이상 이어오는 전통있는 맛집이란다. 티브이에 나와서이기도 하겠지만 정말 맛집이라 그런건지 저녁시간에 역시 줄을 서야 했다. 하지만 그리 길게 기다리진 않았다. 다만 날이 추워 현관안에서 기다리는데 조금 복잡했었다.

둘이서 존슨탕 소자와 공깃밥 2개를 주문해서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다. 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남김없이 다 먹었다.

육수가 한우1+등급사골이어서인지 국물이 깊고 진한것이 내 입을 즐겁게 해주었다.

존슨탕은 보통의 부대찌개와는 다르게 끓이면서 먹는 것이 아닌 다 끓여서 나오고 김치가 안 들어가고 양배추가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또 라면사리를 넣거나 할 수 있지도 않고 맛도 부대찌개라은 좀 다른 맛이라고 생각해서 장르를 부대찌개가 아닌 그냥 존슨탕이라는 새로운 장르라고 생각한다.

존슨탕의 유래는 1대 사장님이 독일에 이민 가셨을 때 아이들이 빵을 안 먹어서 소시지와 채소를 넣고 끓여 몸에 좋아서 존슨탕이라고 이름 붙였다고 한다. 미국 존슨 대통령이 먹고 가서 존슨탕이 됐다는 말도 있는데 실제로 존슨 대통령이 방한 했을 때 청와대에서 주문해 배달 갔던 적도 있다고 한다.

존슨탕 소자 하나로 둘이서 양이 충분해서 소시지나 다른 메뉴들은 먹어보질 못했는데 다른 메뉴들도 맛보고 싶다.

바다식당에 왠지 존슨탕 먹으러 자주 가게 될 것 같다. 

 

존슨탕 소(小) 20,000원 대(大) 30,000원
육수: 한우1+등급사골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49길 18 (한남동 743-7)
02.795.1317
Open. 11:30 - 22:00
매월 첫째, 셋째 주 월요일 휴무

주차 가능 발렛파킹

 

 

존슨탕 소(小) 20,000원 한우1+등급사골 육수에 소시지 햄 양배추 감자 치즈 등이 들어가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바다식당 메뉴판

 

발렛파킹도 해 줘서 주차가 가능하다. 주변에 부자피자, 나리의집, 테이스팅룸 등 맛집들이 많이 몰려 있는 곳에 있다. 

 

 

바다식당 - 서울 한남동 이태원 맛집 존슨탕

 

2015 12 08

Photos. SONY DSC-RX100

40 Love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