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천 구월동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돈불식당이 서울 건대앞에도 생겨서 가보았다.

사장님께서 인천 구월동 돈불식당에서 비법을 전수 받으셔서 오픈하셨다고 한다.

건대입구역 1번출구 안쪽 골목으로 주욱 들어가면 있는데 지도앱 보고 쉽게 찾아갈 수 있었다.

이른 시간에 가서 쉽게 자리를 잡을 수 있었는데 금방 사람들이 들어와 가득 찾다.

 

 

돈불식당의 시그니처 메뉴인 소육수 불고기와 오징어 연탄 불고기를 같이 먹을 수 있는 세트 메뉴를 먹었는데 따로따로 먹어도 맛있지만 같이 섞어서 먹는 맛이 일품이었다. 처음이라 잘 몰라도 사장님께서 친절히 설명해 주시는데 돈불식당에서는 무조건 소불고기와 오징어 연탄 불고기를 꼭 같이 섞어서 먹어봐야 하는 것 같다.

연탄불에 굽는 오징어 연탄 불고기가 불향을 머금고 있는데 불고기와 섞었을 때 그 불향을 머금은 육수 맛이 아주 좋았다.

돈불식당은 서울에는 건대에만 있어 이 맛이 생각나서 또 찾아갈 것 같다.

 

2인 세트 메뉴. 소육수 불고기 500g + 오징어 연탄 불고기 250g 28,000원

하이트 병맥주 4,000원

 

기본 반찬으로는 콩나물국, 씻은 김치, 상추쌈과 깻잎, 무쌈, 무말랭이, 고추, 쌈장등이 나왔는데 씻은김치가 포인트였다. 백김치가 아니고 배추김치를 씻은 것이라고 하는데 오징어나 불고기와 같이 먹으면 맛있다.

 

전복과 새우가 불고기에 들어간다.

 

숙주나물이 듬뿍 올라가고 전복과 새우가 들어간 소육수 불고기 자체 맛으로도 맛있었지만 오징어 연탄 불고기와 섞었을 때 더 맛있다.

 

오징어 연탁 불고기는 사장님께서 석쇠에 직접 구워서 나온다.

 

그렇게 맵지도 않고 불향이 가득한 것이 오징어 연탄 불고기 자체 만으로도 맛있었다. 하지만 섞었을 때가 맛있어서 결국 다 섞어먹게 된다.

 

사장님께서 직접 소육수 불고기에 오징어 연탄 불고기를 잘 섞어 주셨는데 이 콜라보 맛이 훨씬 좋고 불향 가득한 불고기 육수가 일품이었다.

 

오징어 불고기 자체만으로 쌈 싸 먹어도 맛있었고..

 

소불고기와 오징어 불고기 섞은 것도 쌈 싸 먹어도 맛있었고..

 

씻은 김치하고만 같이 먹어도 맛있었고..

 

전복과 새우도 맛있었다.

 

안 마실까 하다가 술이 빠지면 안되는 맛이어서 맥주도 같이 마셨다. 하이트 병맥주로..

 

그리 넓은 편은 아니었다.

 

돈불음식을 맛있게 먹는 법.. 이대로 먹었는데 역시 이대로 먹어야 한다. 다만 배가 너무 불러서 볶음밥을 못 해 먹은 것이 아쉬었다. 다음에는 볶음밥도 먹어보고 싶다.

 

돈불식당 메뉴판. 세트 메뉴 먹는 것이 나은 것 같다.

 

[] 돈불식당
서울특별시 광진구 동일로24길 85-1 (화양동 10-10)
02.463.2779
Open. 17:00 - 03:00

 

돈불식당 - 서울 화양동 건대입구역 맛집 불고기

 

2017 07 24

Photos. SONY DSC-RX100

40 Love

 

#돈불식당, #건대맛집추천, #건대입구역맛집, #화양동맛집, #소육수불고기, #오징어연탄불고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